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2023년 가을 고양특례시 최대의 꽃 문화 축제인‘2023고양가을꽃축제개막이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마지막 점검하는 손길이 분주하다.

금년 고양가을꽃축제는 927일부터 109일까지 총 13일간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일원에서 개최되며,‘비밀의 화원을 주제로 실내 테마 공간과 장미와 코스모스가 가득한 야외 전시 공간, 화훼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꽃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플라워마켓 및 수상꽃자전거, 꼬마기차,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전시·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고양꽃전시관 실내 테마 전시 공간비밀의 화원’>

고양꽃전시관은 유료로 입장하며, 로비 공간부터 관람객에게 새로운 전시 체험을 제공한다. 입구부터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보름달과 함께비밀의 화원을 모티브로 조성된 전시 공간으로 자연스럽게 발걸음을 옮기면 각각의 전개를 따라 초대형 새장으로 연출되는 포토존, 다양한 가드닝 소품으로 연출되는 치유의 정원, 울창한 숲과 같이 연출되는 숲의 정원을 지나 다양하고 화려한 화훼 장식이 연출되는 플라워 파티 공간까지 쉴 틈 없이 진행된다. 관람객에게 단순히 꽃을 감상하는 게 아닌 꽃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새로운 몰입형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

 

<100개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화예인의 화원’>

이어서 실내 동선을 따라 이동하면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 화예단체와 다양한 화예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화예인의 화원 진입하게 된다. 참여하는 화예단체는 세련된 무채색 톤의 사각형 공간 속에 고양시 생산 장미 등 다양한 꽃을 활용하여 마치 그림을 그리듯 화려한 작품을 수놓는다. 그리고 100명의 개인 작품은 각각 조선시대 및 전통화예 30 작품, 중견작가들의 현대 화훼예술 50 작품, 젊고 재능있는 청년 작가들의 미리 화훼장식 20 작품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꽃 문화 작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양특례시 대표 화훼·특산품 전시 공간고양의 화원’>

다음으로 관람객을 마주하게 되는 공간은 고양시를 대표하는 생산 화훼류 및 다양한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는고양의 화원이다. 화사한 원색 톤으로 꾸며진 공간에 각각 대표 생산 식물인 선인장(비모란), 다육식물, 장미, 분화, 관엽 등이 다채롭게 전시된다. 또한, 여기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꽃은 야외에 조성된 플라워마켓(화훼직판장)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어 생생함을 더하게 되며, 고양시 특산품으로 소문난 가와지쌀, 일산열무 등을 활용한 제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공연과 체험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문화의 화원’>

실내 공간을 마지막으로 장식하는문화의 화원에서는 즐거운 버스 공연을 추석 연휴기간 만나볼 수 있으며, 전통 놀이인 한궁 체험, 캘리그라피 체험, 한복입기 체험, 다육식물 심기와 미니 꽃다발 만들기 원데이 플라워 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

 

<시민정원사의 정원 작품과 가을 장미·코스모스가 맞이하는 야외정원>

실내 전시 공간을 모두 관람하고 밖으로 이동하면, 향기로운 장미와 정다운 코스모스, 시민정원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야외 공간으로 이동하게 된다. 전시관 전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총 20여 종, 880주의 다양한 장미꽃과 가을향기를 가득 품은 코스모스로 조성되는가을향기 화원 전시관 전면에 걸쳐서 조성되어 있으며,‘시민의 화원에는 고양마을정원 사업을 통해 작품성을 인정받은 10개의 작품과 중부대학교에서 참여하는 스탠다드 정원 작품이 각각 36m의 공간에 연출된다. 시민정원 작품은 가을꽃축제 행사 종료 후, 고양시 관내 공공구역으로 이전되어 공공 화훼예술로 변경 조성될 예정이다.

 

<가을꽃축제의 특별한 만남,‘선인장페스티벌고양플라워마켓’>

가을꽃축제에는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하는 특별한 전시행사 19회 선인장페스티벌105일부터 10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다양한 선인장·다육식물 개발 품종, 희귀 선인장·다육식물과 전문 농가에서 조성한 야외 정원을 만나볼 수 있으며, 최신 기술을 반영한 정보 제공 및 경진대회, 세미나 등 다양한 홍보·문화 행사도 병행하여 진행된다.

고양 화훼농가에서 전문적으로 재배한 다양한 꽃과 식물을 구입할 수 있는고양플라워마켓도 운영한다. 고품질의 싱싱한 생산화훼류를 관내 농가로부터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플라워마켓에는 총 28개 관내 농가 및 다양한 소품 판매장이 참여하여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일산호수공원과 행사장을 관람하면서 쓰레기를 줍고 ESG 성장 개발에 기여하는줍깅 캠페인’, 일산호수공원 호수면에서 운영되는수상 꽃 자전거 체험’, 꽃이 가득한 가을꽃축제 행사장을 배경으로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미니바이킹’‘꼬마기차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가을에만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체험과 볼거리가 가득한 2023 고양가을꽃축제와 일산호수공원으로 가을 여행 오시고, 고양특례시의 특별한 가을을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3고양가을꽃축제 입장권은 고양꽃전시관과 네이버, 티켓링크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서전에도 구입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양국제꽃박람회 누리집(www.flower.or.kr), 블로그,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09-21 조회 : 284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19‘AIPH 75회 정기총회에서 새로운 회원기관으로 승인되었다.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는 세계 원예인들의 권익보호와 원예산업 정보교류 활동 및 국제원예박람회를 인증하는 국제비정부기구로 현재 가입국은 대한민국을 포함해 30개국이며, 꽃박람회 재단은 준회원 자격을 얻어 협력기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총회에서 꽃박람회 재단은 연중 개최 행사 및 주요 사업 소개와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영상을 공유하였다. 발표 후에는 폴란드, 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의 관계자들이 고양특례시와 꽃박람회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향후 협력에 대한 자세한 정보 공유를 요청하였다.

레오나르도 캐피타니오 AIPH회장은고양국제꽃박람회가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는 AIPH에 큰 힘이 될 것이며, 앞으로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상호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길 기대한다.”라며 재단의 가입을 반겼다.

꽃박람회 재단 김운영 대표이사는이번 AIPH가입을 통해 국가별 전문가들과 협력·교류하며 고양국제꽃박람회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며 “AIPH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전략적인 해외 마케팅 추진 및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강화하겠다. 라고 말했다.

 
2023-09-20 조회 : 261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추석 연휴기간을 화려하게 장식할 2023고양가을꽃축제 입장권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전 입장권은 고양시외 지역 성인 5,000, 어린이·청소년·65세 이상은 2,500원으로 네이버, 티켓링크 등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고양시민은 관외권 대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꽃박람회 사무처와 한양문고(주엽점 및 화정점), 원마운트 등에서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2023고양가을꽃축제는 고양시가 자랑하는 대표 가을 화훼 축제로써 오는 927일부터 109일까지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및 고양꽃전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실내전시관인 고양꽃전시관은 유료 입장으로 '비밀의 화원'을 주제로 한 1,000㎡ 규모의 몰입형 스토리텔링 화훼 연출과 고양시 시화인 장미를 활용한 화훼장식협회 및 작가들의 100여 개의 작품들이 화려하고 신비롭게 조성되며,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등이 함께 운영된다. 이번 사전 예매는 현장 판매금액 성인 6,000원보다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되며,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국가유공자·36개월 미만은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과 031-908-765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09-20 조회 : 234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화훼 문화 활성화와 고양특례시 화훼농가 소비 확대의 일환으로 스타필드와 함께하는 「플라워팝업스토어」를 924일까지 스타필드 고양 1층 센트럴아트리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플라워팝업스토어는 생활 속 화훼문화를 확대하고 고양시 꽃 소비 확대의 일환으로 4년간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스타필드 고양이 함께 추진해온 행사이다. 꽃박람회 재단은 참여 농가지원과 아름다운 화훼 문화 포토존을 연출 등을 협조하고, 스타필드 고양은 장소 제공과 미디어 홍보 등 고양시 꽃 소비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를 지원한다.

 

플라워팝업스토어에서는 고양시 관내 농가에서 직영으로 생산되는 고품질의 꽃과 선인장, 다육식물 등을 시중가 대비 30~40%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화훼농가가 힘을 모아 창설한 「고양시화훼연합회」에서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꽃과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희귀 선인장·다육식물·관엽식물 작품도 전시하여 꽃과 실물에 대한 방문객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계획이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협조해주신 스타필드 고양에 감사드리며,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꽃이 가득한 플라워팝업스토어에서 꽃과 함께하는 행복한 순간이 되시고 팝업스토어 종료 후인 927일부터 일산호수공원에서 이어지는 2023고양가을꽃축제도 고양플라워마켓을 운영하니 화훼농가 돕기에 힘써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2023-09-18 조회 : 274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가 올해 봄을 화려하게 수 놓았던 2023고양국제꽃박람회를 소개한 공식 화보집을 발간했다.
 
지난 4생활 속의 꽃(Flower in the Life)’이라는 테마로 12일 동안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고양국제꽃박람회의 모든 것을 담은 화보집으로 시판에 들어갔다.
 
화보집 속에는 미국, 독일, 헝가리, 스웨덴, 대만 등 세계적인 화훼인 초청하여 만든 작품들을 볼 수 있고, 선진국의 육종 노하우를 소개하는 다양한 행사와 개막축하쇼, 국제꽃어워드쇼 등 환상적인 장면과 낭만적인 실내 외 정원 등이 멋진 사진으로 담겨져 있다. 글로벌 도시 고양의 진면목을 세계에 알리는 성과가 한 눈에 보이게 NFT, QR코드를 적용하여 기획 발간한 점도 눈길을 끈다.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공식 화보집은 e으로도 소개될 예정이다.
 
2023-09-07 조회 : 275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2023고양가을꽃축제 고양플라워마켓」화훼특판장운영에 참가할 고양시 화훼 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화훼 생산 농가가 참여하는화훼특판장2023고양가을꽃축제 고양플라워마켓 조성구역으로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일원에 설치되며, 아이디어 소품판매장을 포함하여 총 30개소가 운영될 계획이다.

고양시 관내 농업 경영체로 등록된 화훼 직접 재배 농가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소정의 참가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 서식 및 자세한 공고 내용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화훼 소비 활성화와 농가의 수익 증대를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고양플라워마켓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마켓 상품 구매 2023고양가을꽃축제 실내전시 관람 입장권을 제시하면 구매액의 10%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니 고양 화훼 농가의 적극적인 참가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2023고양가을꽃축제927일부터 109일까지 13일간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일원과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된다.

 
2023-09-05 조회 : 448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고양특례시 시민이 직접 정원을 만들고 꾸미는 정원문화 확산사업 「2023 고양 마을 정원」의 참가자를 9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도부터 개최된 시민 참여정원은 2022년까지 총 264여개의 시민정원을 조성하여 참가시민과 관람객의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고양 마을 정원은 참가 정원 규모를 36(10)까지 확대하여 조성되고, 사업 종료 후에는 시민이 관리하는 구역으로 정원을 이동하여 마을 정원환경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접수기간(910)까지 참가신청서 등 소정의 양식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 서식 및 자세한 공고 내용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www.flower.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한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된 정원 작품은 올해 가을 개최되는 2023고양가을꽃축제」 기간과 동일하게 927일부터 109일까지 일산호수공원 야외 광장 공간에서 전시된다.

 
2023-09-04 조회 : 384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2023고양가을꽃축제가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일원 및 고양꽃전시관 실내에서 927일부터 109일까지 13일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예년과는 다르게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를 전체적으로 활용하여 색다르고 볼거리 있는 수준 높은 전시와 함께 가을 화훼·정원 전시와 다양한 체험이 결합된 흥미로운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실내전시관에 가을꽃 주제 정원 및 테마별 비주얼 전시 공간으로 '비밀의 화원'을 메인 주제로 하였고 1,000㎡의 몰입형 스토리텔링 화훼 연출과 고양시에서 생산되는 품종별 화훼작품 전시, 고양시 장미를 활용한 연계 화훼 장식 협회 작품(10개소) 및 작가 작품(100여개 작품) 전시 등이 화려하고 신비롭게 조성된다. 또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이벤트 등이 펼쳐지며, 야외구역에는 시민참여정원, 고양플라워마켓, 어린이 놀이시설, 수상꽃자전거 체험장 운영과 함께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선인장·다육 전시(선인장 페스티벌)105일부터 109까지 개최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한가위 연휴부터 시작되는 이번 2023고양가을꽃축제 행사에 많은 시민분들이 일산호수공원으로 오셔서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23고양가을꽃축제 고양꽃전시관(실내전시) 입장료는 성인 6,000원으로 고양시민은 50% 현장 할인 적용을 받으며, 사회적 배려자(장애인 등)의 경우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https://www.flower.or.kr)를 통해 안내 예정이다.

 
2023-08-21 조회 : 450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731일 고양꽃전시관에서 필리핀 바기오 市 관계자들과글로벌 화훼 네트워크 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고양시의회 운영위원회 문재호 위원장, 김미경 위원, 바기오 시 행정국장, 시 의원 및 시 관계자 및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와 직원들이 참석하여, 필리핀 대표 꽃축제를 개최하는 바기오 시와 고양국제꽃박람회의 국제 교류 및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대한민국 대표 화훼박람회인고양국제꽃박람회와 필리핀 대표 꽃

축제인파낙벵가 꽃 축제에 대한 상호 소개 및 행사 주요 내용의 기록 영상을 시청하였으며, 향후 화훼 축제·산업·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사업을 증진하고 협력 방안을 공유하기로 하였다.

 

필리핀 바기오 시 행정국장 델라페냐 보니파시오는고양국제꽃박람회는 축제와 산업박람회라는 두 가지 성격을 동시에 지닌 인상적인 박람회이다. 파낙벵가 페스티벌은 화제성은 강하지만 국제성이 부족한데고양국제꽃박람회를 대표적인 우수사례로 벤치마킹하고자한다.”라며

상호 그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여 지속적인 교류 관계가 맺어지길 희망한다라고 덧붙여 전했다.

 

꽃박람회 재단 김운영 대표이사는이번 간담회는 서로의 공통점과 관심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우호적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2024년 상호 행사 교차 참가 및 다양한 교류 사업 추진 등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23-08-01 조회 : 414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일산호수공원에 위치한 고양꽃전시관 내부에 있는 플라워북카페를복합문화공간 꽃,으로 탈바꿈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양꽃전시관 내 복합문화공간은 누구나 편하게 책을 골라 읽을 수 있는 서가와 벽면녹화, 화훼류가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 휴식 장소로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특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다양한 휴게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4,357㎡의 규모로 고양꽃전시관 내 3전시실에 마련된 복합문화공간은 꽃 문화 확산과 시민들에게 여가·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여름철 무더위 쉼터로서 많은 시민분들의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고양꽃전시관복합문화공간 꽃,’(플라워북카페)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0시부터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https://www.flower.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07-31 조회 :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