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고양국제꽃박람회 대학생 마케팅 기획 및 판매 경진대회 참가 공모
관리자
2015-03-04
꽃박람회 공고 제2015 - 39호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대학생 마케팅 기획 및 판매 경진대회 참가 공모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대학생 마케팅 기획 및 판매 경진대회(Flower Goyang Project)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공모 합니다.
1. 참가공모 사업명 :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대학생 마케팅 기획 및 판매 경진대회
2. 기획의도
가. 전국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적극적인 사고로 마케팅 기획 및
실사업수행의 기회제공
나. 대학생들의 자체 홍보(바이럴마케팅 및 SNS홍보)를 통한 꽃박람회 마케팅
다. 일반 개인관람 및 단체관람의 적절한 타겟 설정을 통한 마케팅 기획 및 실행
라. 공모전 참가자들의 입장권 판매금액 일부를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여 대학생들의
여가문화 증진 및 국제구호기구 후원금 조성의 두 가지 목표 달성
3. 응모대상
○ 전국 대학 재(휴)학생, 2인~5인 팀 구성
4. 경진대회 내용 및 혜택
가. 각 팀별로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특별입장권인 ‘FG프로젝트 입장권’판매
마케팅 아이디어 기획
※ FG프로젝트 입장권 가격 차별화 : 8,000원 (현장 성인권 요금 1만원)
나. 직접 기획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입장권 판매활동 실시
다. 입장권 판매에 비례한 성과금 지급 ※ 최대 48,000,000원 규모
○ 개인판매분 : 입장권 매출액의 10% 지급 (제세포함)
○ 단체판매분 : 입장권 매출액의 30% 지급 (제세포함)
※ 성과금 지급 기준 : 입장권 400매 이상 판매 단체
라. 실적 우수 단체에 대한 시상금 지급 ※ 총 9,000,000원
구분 |
시상금 |
단체 소속 학교 지원 |
비고 |
1위 |
상금 250만원 |
화훼 100만원 상당 |
상패포함 |
2위 |
상금 200만원 |
화훼 100만원 상당 |
상패포함 |
3위 |
상금 100만원 |
화훼 50만원 상당 |
상패포함 |
4위, 5위 |
상금 각 50만원 |
- |
상패포함 |
※ 성과금 및 시상금 지급 총액 규모 : 최대 57,000,000원 규모
※ 시상금 수상 단체 선발 요건 : 기획안 선정에 통과한 단체 중 입장권 1,000매 이상
판매 단체
※ 성과금 및 시상금 지급 시기 : 2015. 06월 초에 한하여 지급
마. 최대 20개 선정 단체 입장권 판매사업 활동비 지원
(팀당 10만원 지급, 지원서에 기재한 계좌에 활동기간 중 입금)
※ 단체 판매는 평일에 한하며, 30명 이상 관람객의 동시 입장 시 인정함
5. 응모일정
가. 프로젝트 설명회 : 2015. 03. 10 (화) 고양시 호수공원 내 꽃전시관, 19:00
※ 일정상 변경․취소 가능 (홈페이지 사전 공지)
나. 마케팅 기획(판매)안 접수 : 2015. 03. 04 (수) ~ 2015. 03. 17 (화) (14일간)
다. PT발표 및 질의․응답 : 2015. 03. 20 (금) 고양꽃전시관
○ 세부일정 팀 개별 공지
라. 실행계획 우수 단체 선정 및 발표 : 2015. 03. 23 (월) 17:00
○ 꽃박람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마. 입장권 판매 마케팅 시행 : 2015. 03. 24 (화) ~ 2015. 05. 08 (금) (46일간)
※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기간: 2015. 04. 24 (금) ~ 2015. 05. 10 (일)
(행사기간 총 17일 : 평일 9일, 휴일 8일)
6. 접수방법
가. 이메일 접수 : fgproject@naver.com 로 3월 17일(화)까지 제출
(제출파일 명 : FG-P 팀이름의 폴더 내에 하단의 서류 압축하여 제출)
나. 참가자 제출 사항
- 참가지원서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FG프로젝트 지정 지원서 작성 후 제출)
- 참가 단체 전원의 재(휴)학 증명서
- 마케팅 기획안 (A4용지 5장 이내)
※ 마케팅 기획안 작성 필수 항목
① 팀원 업무분장
② 입장권 마케팅 타겟 (개인 관람객, 단체 관람객) 설정
③ 마케팅 타겟별 입장권 판매 아이디어 (단체관람객은 평일 입장에 한함)
④ 마케팅 기획에 따른 홍보 방안
⑤ 기타 자율적 기획 항목
- 마케팅 실행 계획서 (파워포인트 15장 이내)
-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서약서 및 보안각서
- 참가 단체 전원 증명사진 (출입증 제작 및 보안 보관용)
- 수수료 및 시상금 입금 통장 및 예금주 신분증 사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7. 참가자 불가사항
가. 개인의 복수 팀 지원 (1인 1팀 원칙)
나. 기존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추진하고 있는 입장권 판매처 이용
※ 판매처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다. 참가지원서 허위 기재
라. 강제․강요에 의한 판매
마.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입장권 판매 방침 외 불법판매
바. 고양시 및 고양국제꽃박람회 관계자 사칭
사. 입장권 구매자 및 참가단체 일원의 개인정보 무단 사용
아. 대학교 재(휴)학생 외의 참가
자. 타인(단체) 저작물이나 명의도용 등 저작권 법 침해
차. 실 활동이 없는 개인의 단체원 등록
카. 일반 개인 판매분의 단체관람 등록
타. 기타 사회적 문제 야기
8. FG프로젝트를 통한 판매분 입장권 지급
가. 일반(개인)판매 입장권
- 각 단체의 입장권 판매 금액 선 입금 후 우편으로 입장권 발송
- 입장권 경합 시기인 3월 24일 ~ 5월 8일 중 일주일 1회 입장권 발송
(50매 이상일 경우 발송)
나. 단체 판매 입장권
- 각 단체의 단체입장권 매출액 선 입금
- 단체 판매 입장권 지급은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장 방문 시 담당자
확인을 득한 후 지급 (행사장 입장 미확인 시 일반판매분으로 계산)
※ 입장권 판매분 입금처 추후 공지
9. 참가자 유의사항
가. 판매한 입장권의 교환 및 환불 발생 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팀에게 있음
나. 팀에게 제공되는 활동비 사용내역서 활동 종료 후 제출 (영수증 첨부)
10. 문의사항
○ 고양국제꽃박람회 FG프로젝트 담당자 : 031-908-7757, fgproject@naver.com
2015. 3. 4.
재단법인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