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대학생 마케팅 기획 및 판매 경진대회 참가 공모

관리자

2015-03-04

꽃박람회 공고 제2015 - 39호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대학생 마케팅 기획 및 판매 경진대회 참가 공모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대학생 마케팅 기획 및 판매 경진대회(Flower Goyang Project)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공모 합니다.

 

1. 참가공모 사업명 :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대학생 마케팅 기획 및 판매 경진대회

 

2. 기획의도

 가. 전국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적극적인 사고로 마케팅 기획 및 

     실사업수행의 기회제공

 나. 대학생들의 자체 홍보(바이럴마케팅 및 SNS홍보)를 통한 꽃박람회 마케팅

 다. 일반 개인관람 및 단체관람의 적절한 타겟 설정을 통한 마케팅 기획 및 실행

 라. 공모전 참가자들의 입장권 판매금액 일부를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여 대학생들의

     여가문화 증진 및 국제구호기구 후원금 조성의 두 가지 목표 달성

 

3. 응모대상

○ 전국 대학 재(휴)학생, 2인~5인 팀 구성

 

4. 경진대회 내용 및 혜택

 가. 각 팀별로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특별입장권인 ‘FG프로젝트 입장권’판매 

      마케팅 아이디어 기획

  ※ FG프로젝트 입장권 가격 차별화 : 8,000원 (현장 성인권 요금 1만원)

 나. 직접 기획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입장권 판매활동 실시

 다. 입장권 판매에 비례한 성과금 지급 ※ 최대 48,000,000원 규모

  ○ 개인판매분 : 입장권 매출액의 10% 지급 (제세포함)

  ○ 단체판매분 : 입장권 매출액의 30% 지급 (제세포함)

   ※ 성과금 지급 기준 : 입장권 400매 이상 판매 단체

 라. 실적 우수 단체에 대한 시상금 지급 ※ 총 9,000,000원


구분

시상금

단체 소속 학교 지원

비고

1위

상금 250만원

화훼 100만원 상당

상패포함

2위

상금 200만원

화훼 100만원 상당

상패포함

3위

상금 100만원

화훼 50만원 상당

상패포함

4위, 5위

상금 각 50만원

-

상패포함


     ※ 성과금 및 시상금 지급 총액 규모 : 최대 57,000,000원 규모

     ※ 시상금 수상 단체 선발 요건 : 기획안 선정에 통과한 단체 중 입장권 1,000매 이상 

        판매 단체

     ※ 성과금 및 시상금 지급 시기 : 2015. 06월 초에 한하여 지급

 마. 최대 20개 선정 단체 입장권 판매사업 활동비 지원

     (팀당 10만원 지급, 지원서에 기재한 계좌에 활동기간 중 입금)

     ※ 단체 판매는 평일에 한하며, 30명 이상 관람객의 동시 입장 시 인정함

 

5. 응모일정

 가. 프로젝트 설명회 : 2015. 03. 10 (화) 고양시 호수공원 내 꽃전시관, 19:00

  ※ 일정상 변경․취소 가능 (홈페이지 사전 공지)

 나. 마케팅 기획(판매)안 접수 : 2015. 03. 04 (수) ~ 2015. 03. 17 (화) (14일간)

 다. PT발표 및 질의․응답 : 2015. 03. 20 (금) 고양꽃전시관

  ○ 세부일정 팀 개별 공지

 라. 실행계획 우수 단체 선정 및 발표 : 2015. 03. 23 (월) 17:00

  ○ 꽃박람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마. 입장권 판매 마케팅 시행 : 2015. 03. 24 (화) ~ 2015. 05. 08 (금) (46일간)

   ※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기간: 2015. 04. 24 (금) ~ 2015. 05. 10 (일)

    (행사기간 총 17일 : 평일 9일, 휴일 8일)

 

6. 접수방법

 가. 이메일 접수 : fgproject@naver.com 로 3월 17일(화)까지 제출

     (제출파일 명 : FG-P 팀이름의 폴더 내에 하단의 서류 압축하여 제출)

 나. 참가자 제출 사항

 - 참가지원서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FG프로젝트 지정 지원서 작성 후 제출)

 - 참가 단체 전원의 재(휴)학 증명서

 - 마케팅 기획안 (A4용지 5장 이내)

  ※ 마케팅 기획안 작성 필수 항목

 ① 팀원 업무분장

 ② 입장권 마케팅 타겟 (개인 관람객, 단체 관람객) 설정

 ③ 마케팅 타겟별 입장권 판매 아이디어 (단체관람객은 평일 입장에 한함)

 ④ 마케팅 기획에 따른 홍보 방안

 ⑤ 기타 자율적 기획 항목

 - 마케팅 실행 계획서 (파워포인트 15장 이내)

 -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서약서 및 보안각서

 - 참가 단체 전원 증명사진 (출입증 제작 및 보안 보관용)

 - 수수료 및 시상금 입금 통장 및 예금주 신분증 사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7. 참가자 불가사항

 가. 개인의 복수 팀 지원 (1인 1팀 원칙)

 나. 기존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추진하고 있는 입장권 판매처 이용

  ※ 판매처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다. 참가지원서 허위 기재

 라. 강제․강요에 의한 판매

 마.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입장권 판매 방침 외 불법판매

 바. 고양시 및 고양국제꽃박람회 관계자 사칭

 사. 입장권 구매자 및 참가단체 일원의 개인정보 무단 사용

 아. 대학교 재(휴)학생 외의 참가

 자. 타인(단체) 저작물이나 명의도용 등 저작권 법 침해

 차. 실 활동이 없는 개인의 단체원 등록

 카. 일반 개인 판매분의 단체관람 등록

 타. 기타 사회적 문제 야기

  

8. FG프로젝트를 통한 판매분 입장권 지급

가. 일반(개인)판매 입장권

 - 각 단체의 입장권 판매 금액 선 입금 후 우편으로 입장권 발송

 - 입장권 경합 시기인 3월 24일 ~ 5월 8일 중 일주일 1회 입장권 발송

   (50매 이상일 경우 발송)

나. 단체 판매 입장권

 - 각 단체의 단체입장권 매출액 선 입금

 - 단체 판매 입장권 지급은 2015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장 방문 시 담당자

   확인을 득한 후 지급 (행사장 입장 미확인 시 일반판매분으로 계산)

   ※ 입장권 판매분 입금처 추후 공지


9. 참가자 유의사항

 가. 판매한 입장권의 교환 및 환불 발생 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팀에게 있음

 나. 팀에게 제공되는 활동비 사용내역서 활동 종료 후 제출 (영수증 첨부)

 

10. 문의사항

○ 고양국제꽃박람회 FG프로젝트 담당자 : 031-908-7757, fgproject@naver.com

 

 

 

 

2015. 3. 4.

재단법인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