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양 교육박람회 성황

관리자

2007-11-29

제 46 호
고양 교육박람회 성황
 

화가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부를 잘 해야 하는가요?
그림에 관심은 많은데 앞으로 비전은 있는지 궁금합니다.

15일 오후 4시 경기도 일산신도시 호수공원에 있는 고양꽃박람회 전시관. 50여명의 청소년들이 민족미술인협회 회장인 화가 임옥상(전주대 교수)씨에게 질문을 던지고 있다.

(재)고양세계꽃박람회조직위원회가 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 중인 '2003 교육박람회'의 현장이다. 이날 '나의 꿈 페스티벌관'의 '꿈을 이룬 사람 릴레이 인터뷰'행사엔 임옥상씨가 나왔다. 화가의 꿈을 실현해온 인생역정을 30여분에 걸쳐 소개한 뒤 아이들의 질문에 답을 해주었다. 학교 공부를 못한다고 화가가 될 수 없는 건 아니에요. 열정을 가지고 꿈을 키워나가는 게 중요하지요. 화가의 길은 험난합니다. 내 경우는 미술을 통해 동시대의 사람들과 함께 아파하고 꿈을 꾼다는 생각을 실천해온 과정이지요. 고개를 끄덕이는 청소년들의 눈빛이 초롱초롱하다.

'나의 꿈 페스티벌관'에선 빌 게이츠.박세리.조수미.디즈니.안철수 등의 성장과정을 자료와 영상물로 살펴볼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재능에 맞는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정보와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다. '넌 꿈이 뭐니?'를 주제로 지난 5일 개막돼 현재까지 1만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다녀갔다. 

◇ 나의 꿈 페스티벌='나의 꿈 실천계획서' '가족신문' '나의 꿈 그림' 등 '나의 꿈 공모전' 우수작품을 전시한다. 청소년들이 자신을 꿈을 공개적으로 발표하는 '1분 스피치 광장'도 있다.

◇ 21세기 뜨는 직업전=전문 헤드헌터들이 전망한 10년 후 뜨는 신종 직업과 여성 신직업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전문가와 상담도 할 수 있다. 

◇ 꿈을 이룬 사람 릴레이 인터뷰=2001 올해를 빛낸 한국인상을 받은 의사 이진수씨를 비롯해 MBC 종군기자 이진숙씨, 문화기획자 강준혁씨 등이 매일 오후 4시부터 1시간30분 동안 나의 꿈 페스티벌관에서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을 들려준다. 

◇ 놀이체험교육전=2인승 경비행기 조종석에 앉아볼 수 있으며 테마동물원 '쥬쥬'에서 제공한 버마비단구렁이.악어.도마뱀.오랑우탕 등도 관찰할 수 있다. 흙으로 피리와 도자기를 빚어보는 작은 공방도 있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관람료는 어린이.청소년은 2천원, 어른 3천원. 031-908-7753.

중앙일보(2003.9.16) 전익진 기자

교육박람회 사무국 이상묘(031-908-7753)

업로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