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09고양국제꽃박람회’는 세계적인 꽃박람회로 도약하는 한해가 될 것

관리자

2008-08-26

 

 국내 ․ 외의 지속된 경제 불황과 FTA, 국가간 지역경제통합 등의 다변화된 경제여건 속에서 고부가 가치의 화훼상품을 개발 ․ 육성하여 화훼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농가들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경쟁력 제고의 목적으로 진행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내년 2009년을 기점으로 세계적 명성의 박람회로 거듭나고자 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1997년 고양세계꽃박람회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최되어 280만 달러의 무역실적을 올린 이래 2006년 2천66만 달러로 급성장하는 등 국내는 물론 아시아의 대표적인 화훼무역전시회로 자리 잡았다.


내년 행사를 준비하며 안영일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의 화훼박람회인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창의력과 준비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꽃박람회와 견주어 손색없이 품격 높은 화훼무역박람회로 만들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내년은 재단 발족 1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아낌없이 성원하며 박람회를 지원해 준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의 박람회, 시민을 위한 축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 나아가 고양시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여 한국 및 아시아 화훼산업의 중심지가 되어 대한민국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박람회로 성장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업로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