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고양꽃전시회 우리꽃 수출‘청신호’

관리자

2010-05-06

 

제15회 한국고양꽃전시회 수출계약이 2일까지 419만불을 기록하는 등 수출목표 500만불을 향해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대표이사 안영일) 사무처에 따르면 23일 개막한 한국고양꽃전시회장에는 독일, 덴마크, 일본 등 7개국 25명의 바이어가 참가하여 화훼수출상담 및 정보를 교류하였으며, 현재까지 530만불의 상담이 이루어졌고 419만불의 화훼수출계약이 체결되었다고 밝혔다.


장미, 선인장, 국화, 미니식물 등 국내 150여개 우수화훼상품을 전시한 『수출화훼전시관』은 해외바이어 및 업체 관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우리꽃 수출에 ‘청신호’를 알리고 있다.


특히 고양 스탠다드 장미는 품종 다양화, 유통 단축 등의 노력으로 일본 시장의 케냐, 인도산 저가 장미에 경쟁력을 확보하며 개막 2일차에 26만불을 수출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 밖에도 고양꽃전시회장을 방문한 각 국의 바이어들은 스프레이 장미, 국화, 파프리카 등 우수화훼류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재배농가를 방문하는 등 활발한 무역 상담을 진행하였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우리나라 화훼산업의 부가가치와 수출 증대, 화훼농가의 수익증대를 위해 신규수출시장 개척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양꽃전시회가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문화행사임과 동시에, 화훼농민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화훼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업로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