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민과 함께 하는 꽃전시회

관리자

2011-04-26

 

  오는 29일부터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제16회 한국고양꽃전시회는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시민들이 주인이 되어 시민과 함께하는 전시회로 거듭난다.


  고양시민 500여명이 참석하는 개막식은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시민대표의 축사와 장애인 ․ 시민 ․ 농가 ․ 해외참가자 대표의 개막 퍼포먼스 ‘꽃전시회의 기운을 불어 넣는 물주기’로 화려하게 시작한다. 또한 개막 축하 공연은 청소년오케스트라와 아첼챔버, 고양시 공무원 밴드, 고양 시립 소년소녀 합창단이 맡게 된다.


  행사장 운영을 위해 지난 2월부터 모집한 시민 참여자 55명과 자원봉사자 32명은 이미 사전 교육을 마치고 현장에 투입될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시민 참여자는 행사장 경비, 티켓 도우미, 환경 관리 등 운영 전체에 투입되어 관람객을 제일선에서 응대하는 고양시의 얼굴이 될 것이다.


  아름다운 꽃 조경을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는 역할도 관내 화훼 농가의 농민들이 맡았다. 전시 조경 연출, 행사 기간 동안의 화훼 판매장에서는 꽃의 도시 고양시의 명성을 이끌어 가고 있는 화훼 농가의 힘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다.


  호수공원 특설 무대에서도 시민들의 활약은 계속된다. 40여개의 단체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색소폰연주, 풍물놀이, 밸리댄스 등 100회가 넘는 공연을 준비 중이다.

 

  꽃전시회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꽃전시회로 준비한 만큼, 어느해 보다 아름다운 꽃전시회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20개국 53개 업체, 국내 141개의 우수 화훼 업체가 참가하는 제16회 한국고양꽃전시회는 「동서양 꽃들의 매혹적인 만남」을 주제로 5월 15일까지 열린다.

(문의 031-908-7750~4)

업로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