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前 고양시의회 의장 간담회 개최

관리자

2012-03-20

글로벌 꽃문화 축제 「2012고양국제꽃박람회」의 개선의견 청취를 위해 19일 前 시의회 의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철의 초대의장, 허준, 정광연 前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발전을 함께한 역대의장들의 고견을 듣는 뜻 깊은 자리였다.

 

허준 前 의장은 ‘현대화 된 이벤트도 좋지만, 줄타기, 별산대놀이 등 전통문화공연을 강화하여 이벤트를 구성하고, 호수와 조화가 되는 전시구획을 통해 호수를 바라보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하였으며, 정종득 前 의장은 꽃박람회장에 장애인, 어린이, 노년층을 배려한 전용입구 마련을 당부하였으며, 권붕원 前 의장은 예산 투자를 통해 꽃전시관을 상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장기적인 비전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이에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최성 이사장은 “올해는 시승격 2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이자, 내년 고양 600년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역대 최고의 꽃박람회가 개최 될 것이다. 꽃박람회에 대한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관람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배려하고 고양시를 세계속의 화훼 관광도시로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2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4월 26일부터 세계꽃올림피아드를 주제로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