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 우수상 수상

관리자

2013-12-06

고양시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축제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신문사가 주최하고 안전행정부와 NH농협의 후원으로 개최된 대한민국 지역 브랜드 대상은 전국 지역 브랜드 4,500여개를 대상으로 축제, 살고 싶은 지역, 지역특산물 부문별로 전문가와 전국민인식조사를 통해 평가하여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유정복 안전행정부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부산국제영화제, 보령머드축제, 진해군항제 등과 함께 축제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23년 꽃축제의 역사를 가진 고양국제꽃박람회는 7번의 국제적인 박람회를 통해 관람객 480만명, 화훼수출계약 13,871만불을 체결하는 등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꽃축제와 화훼산업을 선도하는 산업박람회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3고양국제꽃박람회로 인한 경제적 효과는 1,900억원에 달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도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 나가고 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자타공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대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고양시와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꽃박람회 뿐만 아니라 장미축제, 가을꽃축제 등 일년 내내 꽃과 문화의 향기가 넘쳐나는 글로벌 꽃 문화 축제를 개최하여 화훼산업발전은 물론 국가경제 부흥과 신한류 문화 예술의 국제관광 중심도시로 도약해 나아갈 것이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행사를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박람회로 확실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