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양 꽃내음 관광벨트 운영 회의 개최

관리자

2014-10-28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시를 국제적인 관광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고양 꽃내음 관광벨트 운영 프로젝트 회의’를 지난 27일 고양꽃전시관 플라워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한 고양시, 일산동․서구 관계부서, 산하공공기관, 고양시 주요 관광 명소 기업 대표 등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고양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회의는 고양시 호수공원을 중심축으로 한 도심 내 관광 명소를 잇는 관광벨트를 구성하여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도약하는 구심점을 마련하고, 이후 대대적인 홍보와 국내․외 관광객 1천만명 이상을 유치하는 전략적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지역경제 발전의 핵심 동력으로 키우기 위해 개최되었다.

고양 관광벨트는 고양시 호수공원 사계절 꽃축제와 고양600년 기념관, 신한류 홍보관을 중심으로 킨텍스, 고양 아람누리, 노래하는 분수대, 고양문화원, 원마운트, 웨스턴돔, 아쿠아플라넷 일산 등을 연결하여 연중 아름다운 꽃과 거리 예술 축제가 어우러져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집중시키게 할 것이다.

관광벨트를 구축하기 위해 관광로 주변 향기로운 꽃길 조성, 주요 장소에서 공연․이벤트 실시, 체험 프로그램 개발, 스토리를 담은 안내표지판 설치, 관광 상품 개발 등을 향후 추진해 나갈 것이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국내외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실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향상시키고 관광 벨트를 활성화하여 대한민국 10번째 100만 도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고양시를 매력있는 국제 관광도시로 위상을 높여 나가도록 민관이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