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풍성한 한가위, 꽃 향기에 빠져볼까?

관리자

2018-09-17

국화향기 가득한 2018고양가을꽃축제가 추석연휴의 시작인 9월 22일부터 10월 9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개최된다. 온 가족이 다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가을 정취 제대로 만끽 … 국화꽃 보름달, 소원 트리 등 다채

가을 햇살이 비추는 야외정원에서는 가을꽃으로 연출한 풍성한 한가위를 만날 수 있다.

탐스럽게 활짝 핀 국화꽃으로 연출한 보름달 조형물과 달토끼, 사물놀이 토피어리가 축제의 흥을 더한다. 소원 트리에는 오색 리본에 직접 소원을 적어 달 수 있다.

한줄기에서 1,500송이의 꽃이 핀 대륜국화작품을 비롯해 나비, 잠자리, 하트, 별 등 국화 조형작품도 전시된다. 남북이 하나 되기를 기원하는 평화 기차 포토존, 수확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가을 풍경 등이 연출된다.

‘한평으로 가을을 그리다’를 주제로 꾸며지는 시민참여정원 ‘한평의 행복 정원’, 고양시 대표 화훼류 선인장, 분화가 주인공인 ‘고양우수화훼정원’, 수련, 연꽃, 수크령 등으로 연출되는 수생식물정원을 만날 수 있다.

실내전시관은 화훼 공간 장식 ‘가을 소나타’, 발길을 사로잡는 ‘시크릿 포토존’, 환상적인 ‘호접란 공중 정원’, 개성 넘치는 ‘청년 화예 작가전’, 국화 분경 작품 등으로 알차게 구성된다.

 

낭만 가득 수상자전거부터 저렴한 화훼 판매장까지 … 온 가족 함께 즐길거리 풍성

로맨틱한 가을 분위기를 더해 줄 공연 프로그램도 놓칠 수 없다. 팝페라, 재즈, 오케스트라,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실내 무대에서는 국내 플로리스트의 데몬스트레이션도 진행된다. 현장에서 관람객들에게 꽃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마술쇼, 석고마임, 플라워맨 등 거리 퍼포먼스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확대 운영하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화훼 문화 체험장도 빼놓을 수 없다. 화관 만들기, 프리저브드플라워 꽃다발 만들기 등 ‘화훼 체험’,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민속놀이 체험, 호수 위 낭만 ‘수상 자전거’를 운영한다.

화훼 판매장에서는 고양시 농가가 재배한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화훼류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2018고양가을꽃축제의 입장권은 성인 5천원, 어린이·65세 이상·장애인 등 특별할인은 3천원이며, 성인 입장권에는 화훼판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천원 화훼 쿠폰이 포함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한편, 9월 22일 오전10시에 고양꽃전시관 광장에서 화훼농가, 참가업체, 고양시민과 함께 고양가을꽃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테이프커팅, 개막 축하 퍼포먼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31-908-77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