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2024고양가을꽃축제’를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일원 및 고양꽃전시관 앞 야외 구역에서 10월 1일부터 10월 13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고양시 농가가 직접 재배 생산한 가을 국화와 다양한 가을꽃으로 연출하는 가을 주제 정원, 코스모스와 백일홍 등의 가을 꽃밭, 가을 테마 감성 포토존 등 다양한 가을꽃 감상과 낭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화려하게 조성된다. 또한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선인장·다육 전시(선인장 페스티벌)도 10월 2일부터 10월 6까지 함께 개최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정흥교 대표이사는“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꽃들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2024고양가을꽃축제 에 오셔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정원를 경험할 수 있게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주변을 전체적으로 활용하여 색다르고 수준 높은 가을 화훼·정원 전시와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는 2024고양가을꽃축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빨리 만나보는 가을 대표 국화 축제로서 총 13일간 무료로 펼쳐진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2024 고양꽃도시 시민꽃정원 조성사업」에 지원한 14개 고양시민단체를 대상으로 약 4천평의 꽃밭을 조성할 수 있는 가을 꽃씨 약 100kg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2024 고양꽃도시 시민꽃정원 조성사업」은 꽃의 도시 고양시의 화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에게 친숙한 꽃문화를 키워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여 시민단체에 꽃씨를 제공하여 각 단체가 직접 꽃밭을 가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회 사업에는 고양시 관내 사회복지단체, 주민협의체, 시민단체 등 14개 단체가 참여하여 10월 깊어가는 고양특례시의 가을을 꽃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비교적 개화가 쉽고 관리가 용이한 황화코스모스와 백일홍 꽃씨를 지원하고 꽃씨 파종 및 꽃밭 조성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는 등 꽃밭을 처음 조성해보는 단체도 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장려했다.
꽃박람회 재단 정흥교 대표이사는“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고양특례시 시민분들게 감사드린다. 가을 계절이 깊어지는 10월이 되면 우리 시민분들이 직접 땀흘려 가꾼 아름다운 꽃밭 이 우리동네 곳곳을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이게 될 것이다. 고양꽃도시 시민꽃정원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7월 1일부터 7월 19일까지 관내 곳곳에 시민이 직접 꽃밭을 가꿀 수 있도록 꽃씨를 지원하는 사업인 「2024 고양꽃도시 시민꽃정원 조성사업」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4 고양꽃도시 시민꽃정원 조성사업」은 꽃의 도시 고양특례시의 화훼 환경 조성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프로젝트형 사업이다. 본 사업은 시민단체에 꽃씨를 지원하여 각 단체가 관리하는 공간에 꽃을 파종하고 꽃밭을 가꿀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하는 꽃씨는 황화코스모스와 백일홍으로, 비교적 개화가 쉽고 관리가 어렵지 않아 꽃밭 조성을 처음 시도해보고자 하는 단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참가 신청은 접수 기한인 7월 19일까지 소정의 양식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신청 서식 및 자세한 공고 내용은 (재)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www.flower.or.kr) 공지사항 및 팝업 게시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꽃박람회 재단 정흥교 대표이사는‘고양특례시 곳곳에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꽃박람회 재단은 신청 단체에게 꽃씨 지원 외에도 꽃밭 가꾸기 교육자료 배포, 홍보사인물 및 인증기념품 배부 등 다양한 지원을 시행할 예정이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5월 12일 성황리에 폐막…
-꽃의 도시 고양특례시 브랜드화 중심이 된 성과 거둬-